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지막 유세 이후, '이재명 해시태그' VS '윤석열 국수잔치'

정치

by 김우쥬 2022. 3. 9. 10:55

본문

728x90
반응형

 

 

 

 

 

- 제20대 대통령 선거날인 금일 3월 9일, 오전 6시 본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오전 5시 30분부터 유권자들의 긴 줄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36.93%로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을 기록했던 대선인 만큼 본 투표의 열기도 뜨거웠는데요. 전국 1만 4464개 투표소에서 본 투표가 실시되고 전체 유권자 4419만 7692명 중 지난 3월 4~5일 사전투표를 마친 1632만 3602명을 제외한 2787만 4090명이 투표할 수 있고 일반 유권자들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로나 확진자와 자가격리 유권자들은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 어제밤 각각 홍대와 강남역에서 마지막 피날레 유세를 선보인 후보들은 모두 국민들의 적극적인 투표권 행사를 격려했습니다. 약 250여 일간 전국을 누비며 유세를 펼쳤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 힘 윤석열, 정의당 심상정 등의 대선 후보들은 모든 선거 운동을 마치고 자택에서 휴식을 취하며 투표를 지켜보다 투표 종료 시점에 맞춰 당 개표 상황실을 찾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트위터
출처 : 이재명 트위터

 

 

-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이재명 대선 후보는 트위터에

 

3월 9일 하루, 여러분의 일상 어디에서든 파란 아이템을 착용해주십시오! 파란색 옷, 모자, 마스크, 머플러, 브로치, 양말 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3월 9일 대한민국을 파랗게 물들이고, 3월 10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우리의 파란 행동, 함께해주세요!

 

- 라며 #대한민국을파랗게물들이자 해시태그를 홍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자들은 파란색 아이템과 함께 투표 인증샷을 올리며 마지막 홍보에 나섰습니다. 

 

 

 

 

윤석열 잔치 국수
출처 : 인스티즈

 

 

- 국민의 힘 기호 2번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자들은 3월 9일 오후 5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여의도 국민의 힘 중앙당사 앞에서 함께 개표방송을 관람하며 대선 승리를 응원하는 잔치국수 축제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선거법에 따라 코로나 확진자와 자가격리 유권자들의 투표가 마감되는 금일 오후 7시 30분까지 SNS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지지를 호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와 관련 사이트

 

 

대선 투표 시작, 긴줄 행렬…"일찍 나왔는데 45분 기다려"(종합)

[서울=뉴시스] 옥성구 신재현 임하은 전재훈 기자 =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투표가 9일 오전 6시 시작된 가운데, 투표 시작 전부터 전국 투표소 앞에는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려는 유권자들로 긴 줄

www.newsis.com

 

 

 

이재명 "아직 세 표 부족" vs 윤석열 "정권교체, 오직 투표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제20대 대통령 선거 본 투표일인 9일 국민에 적극적인 주권 행사를 촉구하면서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이재명(왼쪽) 더불어민주당

www.edaily.co.kr

 

 

 

이재명·윤석열·심상정… 자택서 대기하며 국민선택 기다려

전국을 누비며 치열한 선거운동을 펼쳤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정의당 심상정 등의 대선 후보들은 대선 투표 당일날 자택에서 대기하며 국민들의 선택을 기다린다.9일..

www.viva100.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